자동차보험, 합리적인 보험료와 든든한 보장

자동차보험으로 안전운전, 안심보장
다양한 혜택과 맞춤 설계로 보험 걱정 해결

자동차보험

법인차 보험, 무조건 싼 곳만 찾다간 낭패! 현명한 선택 기준은?

법인차 보험을 선택할 때 가장 흔히 하는 실수는 보험료만 보고 결정하는 것입니다. 싼 보험료에 눈이 멀어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한다면, 오히려 회사에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5년간 보험 업계에서 근무하며 수많은 법인 고객을 상담해온 전문가로서, 법인차 보험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차 보험은 개인용 자동차 보험과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 많습니다. 먼저 법인차는 업무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위험도가 더 높습니다. 장시간 운행, 다양한 운전자 교체, 야간 운전 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은 채 보험료만 보고 가입한다면, 사고 발생 시 예상치 못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법인차 보험 선택 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운전자의 범위입니다. 회사의 모든 직원이 운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인지, 아니면 특정 자격을 갖춘 직원만 운전할 수 있도록 제한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운전자 범위가 넓을수록 보험료는 올라가지만, 운전자 제한을 너무 많이 하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회사의 업무 특성과 운전자의 운전 경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차량의 용도입니다. 일반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등 차종에 따라 필요한 보장 내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특히 화물차의 경우 적재물에 대한 보장이 필요할 수 있고, 승합차는 탑승자에 대한 상해 보장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실제로 어떤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는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차종 고려사항 추천 보장
일반 승용차 사무용 이동, 고객방문 대인배상, 자동차상해, 무보험차상해
승합차(9인승 이상) 직원 통근, 단체이동 대인배상 확대, 탑승자 상해보험
화물차(1톤 이상) 물품 운반 대형사고 대비, 적재물 배상책임
특수차량 냉장·냉동 등 특수설비 설비 추가 보장, 특수장비 보험
세 번째로 꼼꼼히 검토해야 할 부분은 보장 범위입니다. 법인차 보험은 기본적으로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동차상해를 포함하지만, 회사의 상황에 따라 추가 보장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사고 발생 시 회사의 재정적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의 적절한 가입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자차 보험의 경우 자기부담금을 높이면 보험료를 낮출 수 있지만, 사고 발생 시 부담금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회사의 재정 상황에 맞춰 결정해야 합니다. 보험료를 합리적으로 절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첫째, 안전운전 교육을 이수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사고 예방을 위해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고 발생 시 책임 판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셋째, 운전자 연령 제한을 두거나 운전 경력이 많은 직원을 주 운전자로 지정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할인 조건으로 중요 보장을 포기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법인차 보험 갱신 시에는 반드시 기존 보험 내용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회사의 차량 운행 상황이 변경되었거나, 새로운 위험 요소가 발생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회사가 성장하며 차량이 늘어났다면, 일괄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보험사와의 신뢰 관계도 중요합니다.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처리해주는지, 클레임 처리 과정이 투명한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사고 처리 시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운 경우 오히려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법인차 보험은 단기적인 비용 절감보다 장기적인 위험 관리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보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해 회사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추천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법인차 보험은 단순한 지출이 아니라 회사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사장님께서는 이제 더 이상 보험료만 보고 법인차 보험을 결정하지 않으실 거라 확신합니다. 회사의 실정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받으시어,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회사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법인차 보험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바로 회사의 미래를 대비하는 첫걸음입니다.

최신 소식

[ 패밀리사이트 ]

필수 안내사항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

㈜쇼엠에서 상품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제 1항 제 1호, 제 17조 제 1항 제1호, 제 22조의 3항,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5조 제 2항, 제 32조 1항, 제 33조 및 제 34조에 따라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①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확인서비스 제공 및 자동차보험 만기 안내
②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 이용 항목 :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③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일로부터 5년간 보유
※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미동의 시 상담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쇼엠(이하 ‘회사’)은/는 이용자(이하 ‘정보주체’)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적극적으로 보장’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란 정보주체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정보주체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하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보험료 산출대행’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목적
가) 정보주체의 식별, 가입의사 및 연령 확인,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확인
나) 다양한 서비스 제공, 문의사항 또는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다) 정보주체와 약속한 서비스 제공,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라)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행사 시 정보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마) 서비스 이용기록과 접속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바) 보험계약 체결과 관련한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 등의 개인정보처리에 대해서는 본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는 별도로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보험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관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6개월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제3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개인정보 열람 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 요구, 처리 정지 요구 등)를 행사할 수 있으며,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열람∙정정∙삭제 등을 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 시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제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개인정보처리동의서)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에는 홈페이지, 모바일, 이벤트응모, 고객센터, 팩스, 전화 등이 있으며,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자의 소중한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겠습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서비스명 :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가입안내 서비스, 장기보험 안내 서비스
필수수집항목 :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선택수집항목 : 선택한 담보설정에 필요한 정보(배우자 생년월일 등)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와 관련해서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제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소속 : 이광헌
메일 : admin@showm.kr

제8조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네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main/main.do, 전화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전화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netan.go.kr, 전화 1566-0112)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상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마케팅광고활용동의

1. 제공받는 자
㈜쇼엠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개인 맞춤 광고 정보를 전송

3. 제공항목
이름, 연락처

4.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일로부터 5년까지

※ 단,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의 경우 해당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

SMS 인증

고객님의 연락처로 인증번호가 발송되었습니다.

인증번호 확인 발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 재인증 10초가 지났는데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으셨나요?